정보

미니 알바, 소소한 용돈 벌이 앱테크 "캐시미션" 후기

상냥한칠리 2020. 11. 25. 16:46
반응형

 

 

 

미니 알바, 소소한 용돈 벌이 앱테크 "캐시미션" 후기 / 추천

*추천인 코드 : Nuts1212

안녕하세요 상냥한칠리 입니다.

요즘 코로나 19 확산세 때문에 또 걱정이 늘어나는 시기이죠.

무엇보다 자영업자분들의 걱정이 클 것 같아요.

얼마 전 자영업을 하는 친구들을 만나고 왔는데, 두 명의 자영업자와 한 명의 무급 휴직자인 제가 만나니 자연스레 수입에 대한 걱정으로 이야기로 흘러가더라고요 😂😂

그중 한 친구가 소개해 준 소소한 용돈벌이 온라인 부업 "캐시미션"을 여러분에게도 소개할까 싶어 들고 와 보았습니다. (이상한 거 아니에요😂)

하지만 정말 "소소한 용돈" 수준이라는 거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는 정말 완전 무급 휴직(기본급 X) 기간이라 커피값이라도 벌려구요 😂🙈

 

아, 미리 말씀드려야 할 점이 더 있네요. 

"만 14세 미만"은 계정 생성이 불가능하고요, 아직 아이폰으로는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검색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가능하다면 알려주세요!

 

 

   캐시미션이란?


셀렉트스타 주식회사에서 출시한 리워드 앱으로 앱에 올라와 있는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금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IT 기업들(주로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기업)에서 기술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미션의 형태로 주고 앱 이용자가 데이터를 수집/가공하여 보상을 받는 형태입니다.

 

 

아무리 똑똑한 인공지능도 맨 처음에는 사람이 일일이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입력하거나 가공해야 하는데 이는 개발 회사에 아주 큰 인력/시간 소모가 된다. 이를 크라우드소싱형태로 해결한다는 것. 

21세기형 인형 눈붙이기라고 보면 된다.

광고동영상을 시청형이나 광고에 참여하는 유저 참여형과는 다르게 노동(혹은 사진등의 데이터 수집)의 댓가를 받는 형태이다. 
당연히 투입 시간 대비 보상도 광고 시청보다 많이 높은 편이다. 

다만, 그냥 광고만 켜놓고 다른 일을 해도 되는 일반 리워드 앱과는 다르게 해당 시간을 노동에 투입해야 한다. 

개발사인 셀렉트 스타 홈페이지에 따르면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LG CNS, 네이버, 한국전력공사, 롯데 정보통신등의 대기업에서부터 한국정보화진흥원 같은 공공기관에서도 의뢰가 들어오는 듯하다. 

내용 출처 : 나무위키 

 

일종의 "손가락 노동"인데요😂

어떤 일을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상세 작업 내용은 캡처를 할 수 없게 되어있어요.)

크게 "수집하기 / 박스 그리기 / 변환하기 / 검사 / 기타" 항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수집하기는 주로 사진과 영상을 수집하는 미션이에요. 

 

 

보시는 것처럼 발 사진, 물체 줌 아웃, 음식... 타이어 촬영 등등 정말 다양하죠? 

도대체 이걸 어디다 쓰는 거야.. 하실 텐데요 (제가 두루마리 휴지 사진을 찍고 있으니 엄마가 얘가 어디가 좀 이상해졌나.. 하는 눈으로 보시더라고요 😂😂)

앞서 설명에 있었던 것처럼 어떤 특정 인공지능을 개발하기 위한 데이터로 쓰인다고 합니다. (미션마다 안내에 사용 용도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배달 음식 찍기는 건당 500원~2000원으로 단가도 높아요.

요즘 같은 집콕 시기에 딱이죠👍

 

다음은 박스 그리기입니다.

주로 옷이나 사람, 혹은 문서 사진을 주고 특정 사물을 구분하여 네모 박스안에 넣고 카테고리를 지정해주는 일입니다.

건당 5원~20원으로 언제 돈 벌어? 하겠지만 버스나 지하철에 앉아서, 혹은 티비를 보면서 조금씩 하다 보면 금방 몇백 원씩 쌓이더라고요😂

버스나 차에서는 바깥 구경하는 걸 좋아하지만 지하철에서는 구경거리도 없으니 그냥 심심풀이로 박스 그리며 몇백 원이라도 벌면 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다음 변환하기검사는 저는 아직 해보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서는 단가가 더 낮은 편이고 아직 해 볼 시간도 별로 없었고요.

변환하기는 어떤 짧은 글이나 음악, 영상 등을 보고 느껴지는 감정을 적거나, 평가하는 미션도 있고 설문조사 형식도 있습니다. 

개발회사의 의뢰에 따라 미션이 계속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다양한 미션들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단가 높은 미션들도 올라온다네요.)

검사는 다른사람들이 박스 그리기 한것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검사하는 미션이에요.

기타에는 현재 뉴스 보기가 있어요. 

뉴스 보기는 목록에 있는 뉴스를 30초 이상 읽으면 5원씩 적립이 되는 겁니다. 

 

이러한 미션들은 튜토리얼(연습/테스트)을 거쳐 통과하면 참여할 수 있게 되고요.

조건들을 잘 읽고 수행해야 합니다. 

조건에 맞지 않게 제멋대로 해서 일정 수치 이상의 "불통"이 나오면 해당 미션에 대해 "블랙"으로 낙인(?) 찍힙니다.

그렇게 되면 불통에 대한 포인트는 받지 못하고 해당 미션은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게 돼요.

 

 

 

 

가입은 어플을 설치하고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핸드폰 번호. 총 5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하면 됩니다.

 

 

    수입과 환전 , 추천인 제도 


그래서 얼마나 벌 수 있느냐.

그건 정말 하기 나름이겠지만 당연히 어디까지나 용돈 수준 일 것 같습니다. 

저에게 추천을 해 주었던 친구는 3일 만에 1만 2천 원 정도 벌었다고 하고요. 

(그럼 한 달에 10만 원이 넘네요. 하지만 친구도 그렇게 열심히는 하지 않았다는 거 ㅎㅎ)

저는 월요일 저녁에 가입해서 지금까지 아직 검사 중인 금액까지 포함하면 총 7600원 정도 벌었네요. (커피값 yay~~🎉😂)

 

 

하지만 저는 정말 할 일 없을 때 잠깐잠깐 했었기 때문에 이 정도고요.

단가 높은 미션들 위주로 하시거나, 미션을 수행하기 좋은 직종, 예를 들면 타이어 촬영이 건 당 200원인데 타이어나 차량 업계에 일하시는 분이라면 뭐... 정말 쉽게 용돈 모으실 수 있겠죠?

 

환전 신청은 2000원부터 10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친구는 만원을 넘기고 환전을 받았다는데 

저는 궁금해서 아직 얼마 안 되지만 환전 신청을 해 보았어요 ㅎㅎ

입금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고 하니, 내일 들어오겠네요!

입금되고 나면 인증샷 올릴게요 ㅎㅎ


+입금 인증샷 추가

다음날(목요일) 오후 1시 가량 3000원이 입금되었네요 😊👏👏

미션 외에 추천인 제도를 통해서 500원의 거저먹는 수입으로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어요.

가입 시에, 혹은 가입 후에도 추천인란에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피추천인으로서 500원을 지급받습니다.

추천인은 300원을 지급 받구요.

 

 

추천인 코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저도 제 추천인 코드네임 올려볼게요 ㅎㅎ 

제 추천인 코드는 Nuts1212 입니다.

 

아래 예시에서 처럼 가입 시 "추천인 코드네임"에 입력해도 되구요,

 

 

 

가입 후에 [개인정보] → [추천인 관리] 페이지에 가서 등록해도 500원이 추가 적립됩니다.

 

 

 


 

어떠신가요? 어떤분들은 차라리 저 시간에 책이나 읽지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

저도 처음에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그런데 단가가 어느 정도 있는 미션들이면 하루에 십분 이십 분? 정도만 할애해도 일주일에 커피 두 잔 값은 나온다고 생각하면... 할만하지 않나요? ㅎㅎㅎ 

저도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해보려구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수익 인증 한번 더 해볼게요😊

앱테크 부업 캐시미션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