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코스트코에서 아이패드 미니5 & 애플 펜슬 구입 후기 / 가격 비교

상냥한칠리 2020. 12. 18. 10:30
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아이패드 미니 5세대 & 애플 펜슬 1세대 구입 후기 / 가격 비교


안녕하세요 상냥한칠리 입니다.

요즘 확진자가 늘어가면서 집콕하는 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네요.

그러면서 전자 기기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저희 집이 그 소비를 늘려주는 집 중 하나 랍니다.

최근 며칠 구매한 전자기기만 몇개인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언니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 5세대 후기를 적어볼까해요.

 

 

  크기와 무게


아이패드 미니5는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 중 가장 최근 제품입니다. (하지만 곧 미니 6가 출시될 예정이죠.)

저는 2014년에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2를 아직도 엄청 잘 쓰고 있답니다.

왼쪽이 2세대 오른쪽이 5세대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사이즈는 7.9인치로 아이패드 미니2와 거의 비슷하지만 5세대가 아주 살짝 더 크네요.
굵기는 5세대가 확연히 더 얇아요.


아이패드와 사이즈 차이는 이렇게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보다 미니가 훨씬 유용한 것 같아요. 

여기저기 들고 다니기에 사이즈가 딱이예요. 아이패드는 꽤 커서 작은 가방에는 잘 안들어가거든요.


 

특히 장거리로 이동을 할때 책을 읽거나 다른 나라로 비행 갔을때 침대에서 넷플릭스 시청하기에 딱이예요.

무게는 308.2g으로 굉장히 가볍습니다.

일반 아이패드 무게가 가장 가벼운게 458g 부터 643g 까지 나가니 정말 들고다니기에 훨씬 가볍겠죠?

 

 

  구입처와 구입가


구입처는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코스트코 입니다. 

 

대체로 할인매장에서 파는 전자기기는 코드가 다르고 다른 코드는 부품이나 성능면에서 조금 차이가 나는 걸 나타낸다고 하더라구요. (애플에도 해당되는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직원에게 문의한 결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제품들과 동일한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가격 차이를 한번 볼까요?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애플 펜슬 1세대
코스트코 479,900원 112,900원
공식 홈페이지 499,000원 119,000원


언니가 구매한 아이패드 미니는 가장 기본인 용량 64GB, WIFI전용이었고, 
가격은 47만 9900원 이었습니다.

공식 애플 웹사이트에서 같은 기기의 가격은 49만 9000원입니다. 

코스트코가 1만 9100원 더 저렴하네요.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애플 팬슬 1세대도 구입했는데 코스트코 가격은 11만 2900원,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11만 9000원으로 6100원 차이가 나네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정말로 같은 제품인거라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매하는게 좋긴하겠죠?😊

 

 

 

 

   5일차 사용후기


일단 디자인 자체가 너무 영롱하고 예쁘지 않냐고 하는데....(언니는 예전부터 애플 충성고객이라 조금 신뢰성이 떨어지는 후기일지도 모르겠네요🙈)

디스플레이도 일반 아이패드보다 더 좋은 느낌이고 터치감이나 속도도 정말 좋아요.

물론 완전 새거니까 그럴수도 있지만요😅

현재는 사자마자 강화 유리 필름을 붙인 상태이고 애플 펜슬은 그립 홀더에 끼워서 사용중인데요,

끼우지 않으면 좀 미끄럽다고하네요. 

무게감 면에 있어서 당연히 가볍긴 하지만 한손으로 들고 포토샵 작업을 하거나 장시간 책을 읽기에는 생각보다 무게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크기도 작고 휴대성이 좋아 외출시에 가지고 나가서 아이에게 주기도 좋고,

성능면에서도 일반 아이패드에 전혀 뒤지지 않는, 오히려 더 뛰어난 것 같기도 해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하네요.

 


 

친구가 비행을 갈때 필수품들 외에 꼭 들고 가는게 뭐냐고 물어봤을 때 저의 대답이 '아이패드 미니' 였답니다.

저는 언니처럼 애플 충성 고객도 아닌데 사실 아이패드 미니는 정말 6년째 정말 잘 쓰고 있어요.

고장 한번 안나고 사용중이라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이예요.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펜슬도 되고 지문도 되고 훨씬 고성능이라 좀 부럽기는 하지만요....

그럼 이상으로 코스트코의 아이패드 미니 5세대 구매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