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가벼운 노트북 LG 그램 15인치 구매 - 두 달 사용 후기

상냥한칠리 2021. 2. 18. 11:53
반응형

가벼운 노트북 LG 그램 15인치 구매 / 두 달 사용 후기

 

한국에 들어간 참에 거의 6년이 넘게 쓴 노트북을 바꾸고자 마음 먹었습니다. 

꽤나 좋은 삼성 노트북이었지만 역시 6년이나 쓰니 속도가 느려지더라구요.

또 속도야 포맷을 한번 하면 빨라질 수도 있지만 무게가... 장난이 아닌 노트북이라 들고 다니기에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른 나라로 비행을 가도 호텔콕을 해야하는지라 노트북을 들고 다니고 싶어서 튼튼하고 가벼운 노트북으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왜 LG 그램?

워낙 LG 그램은 한국에서 잘 나가는지라 처음부터 눈 여겨 보던 노트북이었고,

삼성 노트북은 6년간 큰 고장없이 오랜기간 잘 썼던지라 두 회사의 제품을 주로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는 전자제품이라 어느정도 알아보긴 했지만.. 어차피 저는 지극히 문과라 자세한 성능이라던지 하는 부분들에 대한 설명은 외계어 같이 보입니다🙉

그래서 주로 주변인들의 추천과 사용리뷰들, 그리고 전자제품 판매 매장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결론을 내렸답니다.

전체적으로 LG그램이 '가벼운 노트북'으로 나왔으면서 성능도 뒤쳐지지 않는,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 같아서 최종적으로 LG그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로 노트북으로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 회사에서 요구하는 온라인 학습 정도를 하는지라 크게 고사양이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에 더 초점을 맞추어서 구매했지만

프로그램을 돌리시거나 고사양의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LG그램이 적합할지는 모르겠네요.

 

   14인치 VS 15인치 VS 17인치

저는 휴대성을 생각했기 때문에 일단 17인치는 너무 크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주로 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 TV없이 노트북을 TV 대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17인치 정도가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크기가 클 수록 사양이 더 높기는 하니까요. (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더 높아진다는거😅)

크기별 성능 비교는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boon.kakao.com/playwares/93

 

크기별로 다른 LG 그램, 어떤 차이가 있을까?

14ZD990-GX30K // 15ZD990-VX50K // 17Z990-VA76K

1boon.kakao.com

 

저는 영상 시청은 거의 TV로 하고 고 성능도 필요없는지라 휴대성만 보면 14인치도 좋았어요.

딱 보기에는 14인치가 너무너무 귀엽더라구요🙈

하지만 14인치와 15인치의 가장 크고 중요한 차이는 바로 숫자패드입니다.

14인치에는 우측 숫자패드가 따로 없어요😭

이것도 세대가 느껴지는 부분일까요..? 숫자를 누를땐 무조건 오른손이 옆으로 향하는지라 도저히 우측 숫자패드 없는 노트북은 상상할 수 없네요.. 🙈😅

그래서 최종적으로 정착한 크기는 15인치 입니다.

사실 17인치는 좀 크다, 14인치는 좀 작다, 라는 느낌으로 결국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정착하게되는 무난한 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뭐.. 우측 숫자 패드만 있었으면 14인치를 샀을 가능성도 충분할 것 같네요. (휴대성👍 귀염성👍)

15인치 크기는 A4 용지보다 아주 살짝 더 넓고 두마디 정도 더 긴 크기로 왠만한 에코백에 딱 부담없이 들어가는 크기라서 좋습니다. 

정말 슬림해서 부피도 별로 차지하지 않아요😊


 

 

 

 

  구매가격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는 엘지 베스트 샵에서 256GB의 15인치 그램을 

1,648,963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정가는1,698,963원이었지만 신용카드 혜택가로 5만원 더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사실 베스트샵을 가기 전 하이마트, 전자랜드, 코스트코 등 다양한 곳에서 가격을 확인 해 보았는데요.

같은제품(같은코드)이 전자랜드에서는 혜택가 1,721,000원으로 판매 중이었구요,

코스트코에서는 1,649,000원,

하이마트는 더 저렴하게 판매중이지만 코드가 다르더라구요.

결국 엘지 베스트샵이냐 코스트코냐 였는데 엘지 베스트샵에서 구매하면 왠지 이것저것 더 챙겨줄 것 같아서 (🙈) 엘지 베스트샵에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사은품으로 뭘 받았냐면요ㅎㅎ

 

LG 그램 무선 마우스와 한컴 오피스를 포함한 오피스 밸류팩을 받았습니다.

(구매후 따로 신청을 하셔야 하고 택배로 옵니다)

마우스가 슬림하고 깔끔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오피스 밸류팩에는 한컴오피스, 한컴 스페이스, 이지포토, 산돌구름 4개가 포함되어있는데.. 사실 저는 한컴 오피스 말고는 안쓸 것 같네요😅

직원분을 조르고 졸라(🙈) 그램 노트북 파우치도 받았는데

아쉽게도 15인치짜리는 없어서 17인치 짜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윗쪽이 남는것 말고는 은근히 딱 맞는 느낌..?)

또 LG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면서 노트북과 묶어서 사서 6만원을 할인 받았죠😊👍 (LG 무선 이어폰 후기도 곧 올려보려합니다)

 

 

   사용후기

이제 구매한지 거의 2달이 다 되어가는데 가볍고 베터리도 오래가서 정말 너무 좋네요😍

베터리는 한번 완전히 충전하면 이틀 정도는 충전 없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물론 사용정도와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예상했던대로 휴대성이 정말 좋아서 비행 갈때마다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구매할때 직원분께서 각도에 따라 스크린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이 해결된 것도 엘지 그램의 장점이라고 하셨는데 그 부분도 노트북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큰 장점으로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전원버튼

전원 버튼의 지문인식도 매우 잘되고 부팅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예전 노트북에서 가장 답답했던 부팅 속도...🤦‍♀️)

다만, 샵에서 터치스크린을 봤는데.. 터치가 왜 필요해 하며 별 생각 없이 넘겼던게 후회가 되네요...

이런 노트북에 스크린 터치까지 되면 얼마나 좋겠어요.

당연히 더 비싸지만 앞으로 몇년은 쓸건데 좀 더 고민해 볼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이제와서 드네요🙈

하지만 이미 내것이 된 노트북이니 아끼고 소중하게 다루며 오래오래 쓰려구요😘



이상으로 LG그램 구매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