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

백종원 3대천왕 대구 유명 맛집 [단골 식당] 연탄불고기

상냥한칠리 2020. 11. 14. 10:30
반응형

백종원 3대 천왕 / 전국 3대 맛집 선정된 대구 유명 맛집 [단골 식당] 연탄불고기

친구가 서울에서 대구로 내려온다고 해서 어디 맛있는 곳을 데려갈까 하다,

마침 친구가 볼일이 있는 대구역 쪽에 대학생 시절에 몇 번 갔었던 맛집이 생각나서 사전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맛집이 백종원 3대 천왕에서 전국 3대 맛집으로 선정되었었네요. 그것도 1화에서! 오...😮👍

 

 

당시 저는 한창 외국 생활 적응 중이었던지라 한국 티비를 잘 시청하지 않아서 전혀 몰랐어요.

그래서 친구와 함께 오랫만에 연탄불고기로 유명한 단골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단골 식당은 칠성 시장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신다면 지하철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입구부터 이모님들이 열심히 불고기를 굽고 계십니다.

작은 가게라 예전에는 놓쳐버리기 십상이었는데 이제는 놓치기 불가능할 정도로 TV 출연 인증 광고가 가득가득 붙어있습니다.

 백종원 3대천왕 뿐만 아니라 VJ특공대, 6시 내 고향에도 출현했네요.

가게는 안은 손님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시장 안인지라 예전에는 대부분 나이대가 있으신 손님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후로는 젊은 층도 많아진 것 같아요.

다행히도 저와 친구가 앉을 작은 테이블 하나가 비어있어서 기다릴 필요는 없었습니다만,

이모님이 너무 바쁘셔서 주문을 받아주실 여유가 없으시더라구요.

주문하기까지 한참이 걸렸습니다. 

다른 손님들도 너무 바쁘신 이모님을 이해하면서도 조금 불편해 보이시는 분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불친절'이라는 리뷰를 몇 개 보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불친절이 아니라 너무 바쁘셔서 서비스가 좀 늦어지는 것뿐인 것 같아요.

사람이 가장 많은 점심/저녁 시간대를 피하시면 좀 더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테이블 회전은 빠른 편이에요.

술을 드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대체로 빨리 드시고 나가십니다.

 

메뉴 아주 간단하죠? 가격도 엄청나게 착해요... 와... 공깃밥은 별도인데 그래도 가격 착해요..👍

돼지불고기와 고추장 불고기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하나씩 다 시켜보고 싶으시면 간단하게 "한 개 한개 주세요!" 하면 됩니다 ㅎㅎ

 

일단 주문이 들어가면 밑반찬들이 담긴 큰 쟁반을 가져다주십니다.

쟁반 안 빼셔도 됩니다! 그냥 그대로 드시면 돼요 ㅎㅎㅎ

고기가 나오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아요.

이모님들이 밖에서 쉴 새 없이 굽고 계시니까요👍

 

막 구워서 바로 식탁으로 오는 연탄 불고기! 비주얼 보세요..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진짜 ㄴㅁㄴㅁ 맛있어요😍👍

요즘 불맛을 내기 위한 조미료들도 많은데 진짜 불맛은 따라오지 못하는 것 같아요.

 

양념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재래기.. 아 사투린가요?ㅎㅎ 겉절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하지만 진짜 최고는 깻잎으로 쌈을 만들어 먹는 거죠😋

짭짤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도 맛있지만 저와 친구의 취향은 오리지널 돼지불고기 인걸로.


밑반찬으로 나오는 된장국도 깔끔하게 맛있어요.

밑반찬은 다 드시면 셀프로 필요한 만큼 가져와서 드시면 된답니다.

진짜 깔끔하게 싹 비워 먹었네요! 옆 테이블을 보고 양이 좀 적진 않을까? 하며 고기를 3개 시킬까 했는데 아니에요, 한 명에 1인분 딱이에요.

 

엄청 착한 가격에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잘 먹을 수 있었어요 😍

서울에서 온 친구도 대만족 하며 엄지 척 👍

깔끔하고 고급진 레스토랑은 전혀 아니지만, 옛날 향기 나는 시장의 정감이 느껴지는 곳이랄까요.

대구에 오 실 일이 있다면 칠성시장 구경과 함께 전국 3대 맛집의 맛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