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맛집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제형면옥 [어복쟁반], [비빔냉면] 후기

상냥한칠리 2020. 12. 10. 10:30
반응형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제형면옥 [어복쟁반], [평양비빔냉면] 후기 

예전에 어디선가 평양 물냉면을 먹어봤는데 너무 삼삼해서 무슨 맛으로 먹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저는 냉면에 식초와 겨자를 팍팍 풀어서 자극적으로 먹는 성격이라 ㅎㅎ

그런데 제형면옥은 정말 맛있다고 얘기들을 많이 하더라구요 주변에서!

특히 이곳의 '어복쟁반'이라는 메뉴가 맛있다길래 한번 먹어보러 며칠 전 출동! 했답니다 😊

대구에 제형면옥 집은 5군데 있어요. 본점은 수성구 두산동에 있고, 범어동, 노변동, 감삼동, 상인동에 있습니다. 

저는 감삼동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구요, 실내는 테이블도 있고 신발을 벗고 앉을 수 있는 자리들도 있네요. 

자리에 앉으면 주전자에 육수를 가져다주시는데 이게 사람들이 제형 면옥을 찾는 이유 중에 하나래요.

육수를 따뜻한 물 대신 식사 전에 마시는데.. 정말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나서 좋아요😍

메뉴에 꽤 여러 가지 음식들이 다양하게 있네요!

여기 불고기와 갈비탕도 맛있다고 들었는데... 먹고 싶은 건 많고 위장은 하나고..🙈 

맛있다는 어복쟁반이 메뉴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복쟁반]이란 놋 쟁반에 양지머리와 편육 등의 소고기와 파, 버섯 등의 각종 채소와 함께 육수를 부어가며 끓여먹는 평양지방의 향토음식 이라고 합니다.

일단 비주얼 보실게요!

 

저희는 4인이었는데 나중에 비빔냉면도 시켜 먹을 생각으로 '중'자로 주문했어요.

그런데 나온 음식을 보고 와.. 이거 먹고 비빔냉면까지 먹을 수 있을까? 싶더라구요.

육수가 끓는 동안 위에 있는 전들과 만두, 계란을 먼저 먹으라고 하십니다. 

찍어 먹을 장이 함께 나오는데 요게 또.. 맛있네요 ㅎㅎ 

육전도 맛있고.. 만두.... 진짜 맛있네요 😭👍

평양 손만두가 메뉴에 있는 거 보니 직접 만드시나 봐요.. 맛납니다 👏👏

전과 만두, 계란 등을 먹다 보면 육수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합니다.

깔려있는 채소에서도 물이 나오면서 고기들이 점점 육수에 살포시 잠기기 시작하고,

고기들이 충분히 데워졌다, 싶을 때 먹기 시작합니다.

고기를 간장에 찍어서 채소와 같이 먹으면..😍😍😍👍

고기를 좋아하는 저는 오늘도 이런 요리들이 있어줘서 행복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나요. 아무래도 육수가 정말 큰 역할을 하는 게 아닌가 싶네요.

고기들도 제가 좋아하는 내장들이 많아서 🙈 정말 제 취향입니다 ㅎㅎㅎ

쟁반이 얕기 때문에 어느 정도 먹었다 하면 주전자의 육수를 살짝 더 부어주셔도 좋아요.

샤브샤브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샤브샤브는 얇은 고기를 넣어 금방 익혔다 빼는 반면 어복쟁반에는 고기의 다양한 부위가 보다 굵직하게 썰어진 채로 처음부터 육수와 함께 끓는다는 점이 다르네요.

 

쟁반이 생각보다 얕아서 양이 별로 안되려나.. 했는데 바닥이 보이기 시작할 때쯤 이미 굉장히 배가 부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까지 왔으니 평양냉면도 먹어줘야지 싶어 비빔냉면을 시켰습니다.

배가 불러서 나눠먹을 생각으로 두 개만 시켰더니 친절하게 네 그릇에 나눠 담아 주셨네요😍

놋그릇에 예쁘게 담겨 나온 비빔냉면을 보니 식욕이 다시 상승..🙈

비빔냉면 역시 꽤나 삼삼한 맛이었어요. 맵지도 짜지도 않은? 

식초와 겨자를 넣어서 먹었는데도 여전히 자극적이지 않네요 ㅎㅎㅎ

저는 워낙 짜고 매운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취향에 맞진 않았지만 평소 약간 싱겁게 드시는 편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은 맛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에게 승자 메뉴는 단연 [어복쟁반]이었습니다😍

조만간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더 생각나는 맛이랄까요.

[어복쟁반] 아직 드셔 보신 적이 없다면 한번 추천드려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반응형